FAQ

  • 고객님들이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.

전체

11

  • 자동이체(CMS)등록

    - 인터넷뱅킹 또는 SB톡톡플러스 (인터넷뱅킹 가입고객)

    [전체메뉴 > 뱅킹 > 이체 > 자동이체(CMS)]

     
  • 자동만기연장등록

    - 인터넷뱅킹 또는 SB톡톡플러스 (인터넷뱅킹 가입고객)

    [전체메뉴 > 금융상품 > 예적금 > 만기자동재예치등록/해제]

     
  • 한도제한해제 신청

    - SB톡톡플러스

    [전체메뉴 > 뱅킹 > 뱅킹관리 > 이체한도관리 > 한도계좌 제한해제]

     

    ? 해제 방법 선택

    - 급여소득자: 건강보험 스크래핑 확인 후 즉시 한도제한해제 처리

    - 증빙서류 직접 촬영: 사진촬영 제출 후 고객센터에서 검토하며, 한도해제 처리 가능여부는 1~2영업일 소요

    (SB톡톡플러스에서 한도제한 진행 시 거래목적별 증빙자료 참조)

     
  • 한도제한계좌가 무엇이며, 해제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?

    -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"금융거래한도계좌" 시행으로 11회 출금 및 이체한도가 제한된 계좌입니다.

    - 본인확인 및 증빙서류 제출 등 거래목적확인 절차를 거쳐 한도제한 없는 일반계좌로 전환이 가능합니다.

    - 한도제한해제 신청 시 Q&A ’9참조바랍니다.

     

     
  • 거래중지계좌 대상 및 해제방법이 어떻게 되나요?

    - 대포통장, 보이스피싱 방지 등을 위해 입출금예금계좌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거래중지

    계좌로 설정됩니다.

     

    거래중지계좌 해당 조건

    - 예금잔액이 1만원 미만, 1년 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

    - 예금잔액이 1만원이상 5만원미만, 2년 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

    - 예금잔액이 5만원이상 10만원미만, 3년 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

     

    거래중지계좌 해제 경로

    - 인터넷뱅킹>뱅킹관리>거래중지계좌관리>재개신청 및 해지

     

    재개신청 고객님은 [금융거래목적확인서 및 고객거래확인서]를 출력하시어 작성 후 [신분증사본]

    함께 해당 지점의 FAX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  • 예적금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- 인터넷뱅킹 또는 SB톡톡플러스 (인터넷뱅킹 가입고객)

    [전체메뉴 > 금융상품 > 예적금 > 예적금해지]

     

    로그인, 계좌비밀번호, 전화승인, 보안매체,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.

     
  • 계좌비밀번호를 3회 틀렸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?

    - 인터넷뱅킹 가입자의 경우 : 스마트폰 앱(SB톡톡플러스) 에서 [계좌비밀번호오류해제] 업무처리

    진행하시면 됩니다.

    로그인, 핸드폰 문자인증, 신분증 촬영, 타행계좌인증이 필요합니다.

     
  • 공인인증서와 OTP가 모두 만료 또는 폐기 상태입니다. 어떻게 하나요?

    -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 앱 (SB톡톡플러스)에서 [타기관OTP등록]을 먼저 진행하신 후에 인터넷뱅킹

    또는 SB톡톡플러스 APP에서 [타기관인증서등록] 또는 [인증서발급] 업무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.

    (타기관공동인증서 등록 시 PC를 통해 인증서 내보내기 후 스마트폰 앱에 별도로 등록 진행해주셔야 합니다.)

    타기관공동인증서 갱신 또는 재발급 처리 이후에는 다시 [타기관인증서등록]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.

     
  • 잔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- 인터넷뱅킹 가입자의 경우 :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 앱(SB톡톡플러스)에서 로그인하여 확인

    - 텔레뱅킹 ARS조회 : 1544-3636 (텔레뱅킹 미가입자도 조회 가능)

    - 내계좌한눈에 : 포털사이트에 내계좌한눈에라고 검색하여 [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] 사이트

    접속 후 핸드폰 문자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잔액확인 가능

    - 본인 신분증 지참하여 내방

     
  • 인터넷뱅킹 로그인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 또는 사용자비밀번호 5회 오류 시 어떻게 하나요?

    -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 앱 (SB톡톡플러스)에서 [비밀번호분실재등록] 업무처리 진행하시면 됩니다. ※ 인터넷뱅킹 아이디, 출금계좌번호, 계좌비밀번호, 전화승인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.